2012년 11월 6일 화요일

무료로 기술과 영어 한번에 익히기


평상시 업무에서 영어를 쓰시나요? 구글에서는 영어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합니다. 업무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주로 이메일을 읽고 쓰거나, 해외에서 동료와 대화할 때 영어로 소통해야 하죠. 영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모두 필요한 셈입니다.


하지만 영어를 쓰는 환경에 있지 않는 한, 영어 실력을 키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산업 속에서, 기술 변화를 따라 잡는 것 또한 영어 없이는 어려운 일이죠. 두말할 것도 없이, 기술과 영어 공부는 계속, 영원히 지속해야 하는 학습입니다.

다행히 엔지니어의 경우에는 영어로 된 기술 문서를 읽고,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서 영어로 소통하거나 영어 YouTube로 동영상을 보는 기회가 많은 편입니다. 물론 토익같은 영어 시험으로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 볼 수도 있겠죠. 하지만 바쁜 엔지니어들의 특성상, 언어와 기술을 모두 익히기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오늘, 기술과 영어를 배우기 위한 최상의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완전히 무료로 두 가지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효과 만점인 방법입니다.

YouTube 구글 개발자 채널로 영어 익히기

바로 “YouTube로 동영상 보기”입니다. YouTube 동영상에 대해서는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동영상에 따라서 영어 자막도 함께 보실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셨나요?



영자막이 있는 동영상 시청의 장점:

  • 1. 동영상으로 영어 리스닝 하기

  • 2. 모르는 단어 사전에서 바로 찾아보기

  • 3. 눈과 귀로 영단어 및 숙어 익히기


그저 영어를 듣고 읽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YouTube 동영상에 따라서 자막을 제공한다고 했는데요, 모든 구글 개발자 라이브(Google Developers Live/ GDL)의 콘텐츠는 영어 자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DL은 Chrome/HTML5, Android, Cloud 등 구글 관련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서 Google Developer Relations 팀에서 작업중인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및  관련 동영상 제공 서비스 입니다. 해당 라이브 동영상은 실시간 스트리밍 이후에 곧바로 공개되며, 자막은 2주 안에 제작되어 추가됩니다.




자막을 보시려면 동영상에서 자막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기계로 작업된 것은 아닌가? 품질은 괜찮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해당 자막은 기계가 아닌 사람이 작업한 것이므로 높은 수준의 품질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YouTube 구글 개발자 채널에 가입해서 기술과 영어를 함께 익혀보세요. 안드로이드나 iOS YouTube 앱으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 개발자를 위한 한글 자막 서비스

구글의 각종 제품의 소개(introduction) 및 도입(101)에 관련한 개발자 동영상은 한글 자막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해당 동영상은 추후에 별도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영어로 들으시고 한글로도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추천 동영상